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

크로스핏 체험 후기 / 잡생각 없이 운동에만 집중할 수 있어 좋고 근육통의 짜릿함까지

크로스핏

다양한 운동 경험 해보는 것을 너무나도 좋아해서 저는 아직도 해보고 싶은 운동이 여러가지가 있답니다! 특히 요즘엔 뭐든 같이 하기가 힘들다보니 더욱 더 누군가와 함께 운동을 해보고 싶었어요! 그러다 좋은 기회가 생겨 드디어 드디어 크로스핏을 체험해보았습니다!!!

 

 

저는 무릎이나 어깨에 작은 부상들이 있어서 격한 운동은 피하는 편이에요ㅠㅠ 크로스핏도 그래서 처음엔 조심스러웠는데 무리한 운동은 제외하고 열심히 해보려고 도전하였습니다!!!

 

 

어느 운동이나 마찬가지듯 부상 위험을 줄이기 위해 준비운동부터 시작했어요. 그리고 가볍게 몸에 열을 올리기 위해 워밍업으로 로잉머신을 탔답니다! 사진과 영상으로만 봤던 건데 저 정말 해보고 싶었거든요!! 기대기대 ><

로잉머신 크로스핏

처음 해보는 거라 그런지 첨엔 나름 재밌었는데^^;;; 허허허허.. 정말 힘들더라구요 ㅋㅋㅋㅋ 앞뒤로 왔다갔다하면서 자세도 바르게 유지해야하고..ㅎㅎㅎㅎ 보는 것 만큼이나 운동이 정말 잘 되더라구요!!

 

 

몸을 풀고나서는 선생님께서 덤벨을 이용한 힙운동을 알려주셨어요. 저도 근력은 종종하지만 혼자 할 때면 이게 맞는지 틀린지 확실히 알 수 없다보니 아쉬울 때가 많았는데 정확한 자세와 자극이 오는 포인트를 알려주셔서 힙에 자극이 엄청나게 잘 오더라구요! 힘들지만 굉장히 뿌듯한 그 느낌 아시죠?!?!?! 그 뒤로도 오늘 계속 해야할 동작들을 하나씩 차근차근 설명해주셨고 총 5-6가지의 동작들이 1라운드로 이루어졌고 총 5라운드까지 마무리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첨엔 패기 넘치게 아자아자 시작했는데..!!! 정말 쉽지 않더라구요 ㅋㅋㅋ 저 운동하면서 소리 지르는 스타일 아닌데 큰 소리가 아주 자연스럽게 나오더라구요 ㅎㅎㅎ 옆에서 지쳐 쓰러질 때면 다같이 화이팅!도 외치며 더 으쌰으쌰하다보니 더 힘도 나고 좋았어요! 역시 같이하는 운동의 맛은 이런거죠!!!! 코로나 땜에 모이는 것 자체가 힘들다보니 함께하는 무언가가 참 그리웠던 지난날들이었거든요!!

 

 

운동 끝나고는 바로 K.O.가 되었지만 그래도 오랜만에 심장 터질듯이 운동 빡세게 해서 좋았어요!! 자주는 못 하겠지만 한달에 1-2번 정도 극한의 힘듦을 느끼고 싶을 때면 크로스핏을 하려구요! 나의 육체적 한계를 계속해서 극복해나가면 성취감도 뿌듯함도 생겨 삶에 좋은 원동력이 되니깐요!! 

 

 

평소 관심있던 분들도 1회 체험을 통해 경험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